최근 기온이 상승하면서 야외 스포츠, 레저활동을 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관절과 인대 손상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참튼튼병원의 주사치료는 무릎 및 퇴행성 질환에 적용되는 치료법으로 큰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을 제어한다. 간단한 시술이므로 주사 후 1시간 이후에는 일상생활이 가능해 따로 연차, 휴가를 낼 필요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주사치료는 일반적으로 무릎 관절염, 오십견 어깨 통증질환, 초중기 퇴행성 질환 환자의 경우 시행하는데 주사치료 종류로는 환자의 증상과 통증에 따라 다양하게 시도되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리젠씰 주사치료는 병변 부위 콜라겐 구조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골격구조를 안정되게 해 주고 뼈의 재형성을 향상, 강화시켜주는 특징이 있다. 특히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공인된 약품으로 시술 후 통증이 거의 없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DNA 조직재생 주사요법인 'PDRN'은 상처치료와 조직재생에 필수적인 DNA 조각을 손상 부위에 직접 주사하여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준다. 인대, 근육, 힘줄 연골에 사용하면 세포 재생 촉진 및 재건이 가능하다.
이에 대구 참튼튼병원 비수술척추관절센터 하인호 원장은 "최근 관절, 인대 손상으로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주사치료요법은 통증이 적고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주사치료는 흉터 없는 정상적인 조직을 형성해주고, 신속하게 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의 통증, 증상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사치료는 무엇보다 숙련된 전문의가 정확히 판단 후 시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경주사치료 등은 환자에 따라 멍, 붓기, 통증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