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허리가 당기고 고관절에 이상이 생겨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수술에 대한 걱정과 고민 때문에 수술 결정을 내리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역시 많아지고 있다.
노원참튼튼병원 박상훈 원장은 “디스크를 수술 없이 주사로 치료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환자들은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경막외강 감압 신경성형술은 디스크를 수술 없이 주사로 치료하는 방법으로, 국소마취를 한 상태에서 꼬리뼈 쪽에 주사 바늘을 통해 카테터를 삽입하여 특수 처방된 약제를 주입하는 수술이다.
이는 부분마취로 10분 만에 시술이 가능하며, 약간의 통증은 있지만 기존의 수술보다 통증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어 목디스크를 호소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는데, 이를 무시하고 방치할 경우 척수에까지 손상이 가서 다리 힘이 약해지거나 심각하면 마비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이에 가장 대표적인 목디스크 치료법인 고주파수핵성형술은 국소마취 후 고주파가 장착된 바늘을 디스크가 발병한 부위에 삽입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디스크 내의 신경만을 열로 파괴하여 통증을 없애는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통증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디스크의 일부를 복원시키고 튀어나온 디스크를 돌려보내는 효과도 있어 한번 시술을 받으면 효과가 오랜 시간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절개 없이 20분 정도의 짧은 시술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도 시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박상훈 원장은 “각 증상이 발생했을 경우, 방치할 시에는 더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어 믿을 수 있는 병원을 통해 각 증상에 맞는 수술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